최종편집 : 2025.11.07 13:07
Today : 2025.11.07 (금)

전남 함평군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최대 60만 원까지의 지원금과 함께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해 이목을 끌고 있다.
함평군은 ‘블루 워케이션(Blue workation)’, ‘함평 두 번 즐기기’ 등 함평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여행 지원금을 비롯한 각종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먼저, 전남도 및 전남관광재단과 협력해 추진하는 블루 워케이션은 기업 재직자·개인사업자·프리랜서 등을 대상으로 함평 대표 관광지인 돌머리해수욕장 인근에 휴가와 업무가 동시에 가능한 공간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자에게는 최소 20만 원에서 최대 60만 원까지의 지원금과 함께 갯벌체험, 해수찜 등 다양한 해양치유·힐링 프로그램도 제공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군은 코레일과 협력해 ‘함평 두 번 즐기기’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코레일의 ‘지역사랑 철도여행’ 상품을 이용해 함평을 찾는 여행객에게 운임의 50% 상당의 할인쿠폰과 함께 함평군 온라인몰 ‘함평천지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2만 원 상당의 쿠폰도 지원한다.
숙박비 할인 혜택도 지원한다. ‘전남관광플랫폼(JNTOUR)를 통해 숙박 시설을 예약하면 1박당 최대 4만 원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함평군은 이 같은 관광 지원책을 통해 여름철 체류형 관광객 유입을 늘리고 지역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계획이다.
위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함평군 문화관광포털을 참고하거나 관광정책실(☎320-2202)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함평을 찾는 방문객들이 우리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특별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발굴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