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6 22:11
Today : 2025.07.27 (일)
광양시는 자연 물놀이 명소인 백운제 테마공원 내 물놀이터를 본격 개장했다고 밝혔다.
백운제 테마공원 물놀이터는 유아풀, 물놀이풀, 어린이풀, 어린이/청소년풀 4개의 풀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는 이용객들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레인보우 놀이바운스, 워터 슬라이드, 에어풀, 바나나시소 4종의 신규 물놀이 시설이 추가 설치됐다.
이용 대상은 만 2세부터 12세 이하 어린이이며, 6세 이하 유아는 반드시 보호자를 동반해야 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광양시민에 한해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관외 거주자의 경우 어린이는 2,000원, 청소년 및 성인은 4,000원의 이용료가 부과된다.
물놀이터는 7월 25일부터 8월 17일까지 총 24일간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시설 정비를 위해 휴장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45분 운영 후 15분간 휴식하는 방식이다.
시는 지난해 운영 개선 사항을 반영해 풀장 내 그늘막을 추가 설치하고, 휴게공간도 확충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 제고에 중점을 뒀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총 17명의 안전 및 운영요원을 매일 현장에 상시 배치하고 있으며, 수실 및 위생관리를 철저히 시행하고 있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MY광양’ 모바일 앱을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예약하지 못한 경우 현장 선착순 입장도 가능하다.
자세한 운영 정보는 광양시 공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현숙 공원과장은 "아이들과 가족들이 자연 속에서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철저한 안전 관리와 위생 관리를 통해 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물놀이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광주 광산구 유계동 동곡로에 위치한 ‘소문난대왕짬뽕’이 뛰어난 가성비와 다양한 메뉴로 현지인과 여행객에게 로컬맛집으로 주목받는다. 이곳은 1인 14,000원이라는 합리...
7월 여름 곡성에는 로컬여행으로 특별한 풍경이 펼쳐진다. 바로 목동제 연꽃방죽에서 만나는 붉은 홍련이 그 주인공이다. 곡성군 고달면에 위치한 목동제는 규모는 크지 않지...
광주 광산구 신창동의 ‘선한식육식당’이 최근 지역 로컬 고기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참숯구이 삼겹살과 다양한 소고기 부위, 그리고 직접 손질한 생고기와 육회 ...
전남 구례가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 속에서 대표적인 여름 휴가지로 주목받는다. 시원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체험거리가 더해져 가족 단위 여행객은 물론, 트레킹과 힐링을 원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