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7 17:11
Today : 2025.11.07 (금)

영화 관람 활성화를 위해 전국 영화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입장권 6000원 할인권이 450만 장 배포된다.
할인권은 25일 오전 10시부터 멀티플렉스 영화상영관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씨네Q 누리집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준비한 수량이 소진될 때까지 발급받을 수 있다.
전국 영화관에서 동시에 할인권을 선착순으로 발급하기 때문에 지역별 발급 상황에 따라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영화관별로 남은 할인권은 9월에 추가 배포 예정이다.
발급받은 할인권은 9월2일까지 영화관람 예매 시 요일 제한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고, 이용처별 1인당 2매씩으로 제한된다.
멀티플렉스 영화상영관 외에도 독립·예술영화전용관, 작은영화관, 실버영화관 등 다양한 형태의 영화관에서도 할인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할인권 사용 방법에는 영화관 유형에 따라 차이가 있다.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대형 체인 영화관은 온라인에서 쿠폰을 내려받아야 하고, 1인당 최대 2매까지만 발급받을 수 있다. 현장에서는 할인 적용이 되지 않는다.
반면, 독립영화관이나 작은영화관은 매표소에서 바로 할인 적용이 가능하며, 1인당 발급 수량 제한도 없다. 일부 영화관에서는 온라인 예매도 병행된다.
할인권은 7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할인 적용 이후에도 최소 결제금 1000원은 관객이 부담해야 한다.
참여 영화관 목록은 25일 영화진흥위원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 장애인 우대 할인, 경로 우대 할인, 청소년 할인, 조조 할인 등 기존에 적용되던 영화 가격 할인도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는 7000원 관람료에 6000원 할인이 적용돼 1000원에 영화를 볼 수 있다.
이외에 제휴카드 청구할인은 카드사별 최소 결제금액 이상 결제조건을 갖출 경우 중복으로 적용되지만 통신사 멤버십 할인은 중복으로 적용되지 않는다.
이번 사업은 내수 진작을 통한 민생회복과 영화산업 활성화를 위해 확보한 새 정부 2025년 2차 추가경정예산 271억원으로 추진된다.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