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0 06:29
Today : 2025.07.20 (일)
해수풀, 오토캠핑, 해수찜등 다양한 체험과 함께 서해안의 낙조 명소로 손꼽히는 전남 함평군 돌머리해수욕장이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함평군은 돌머리해수욕장이 7월 18일부터 8월 17일까지 31일간 쾌적한 휴양환경과 철저한 안전관리 아래 운영된다”고 밝혔다.
돌머리해수욕장은 매년 여름 수많은 피서객이 찾는 함평군 대표 관광지로, 깨끗한 갯벌과 해송림과 서해안의 아름다운 석양이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특히 무지개 갯벌탐방로, 해수풀장, 오토캠핑장, 해수찜치유센터, 주포한옥마을 등 다양한 관광 인프라도 갖추고 있으며 광주광역시에서 가장 가까운 해수욕장으로 접근성도 뛰어나 여름철 체류형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이와 함께 갯벌체험, 뱀장어잡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마련돼 여름철 가족 단위 관광객의 발길을 모을 전망이다.
특히, 함평군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요원 6명을 배치했으며 LED 전광판을 활용해 일기예보, 간조·만조시간, 어린이 물놀이장 안전 수칙 등 실시간 정보를 제공해 안전하고 쾌적한 피서지 운영에 총력을 기울인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돌머리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시원한 여름 추억을 만들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 광산구 신창동의 ‘선한식육식당’이 최근 지역 로컬 고기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참숯구이 삼겹살과 다양한 소고기 부위, 그리고 직접 손질한 생고기와 육회 ...
전남 구례가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 속에서 대표적인 여름 휴가지로 주목받는다. 시원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체험거리가 더해져 가족 단위 여행객은 물론, 트레킹과 힐링을 원하...
광주 서구 치평동 골목에 위치한 ‘바다향’은 아구찜 애호가들 사이에서 이미 입소문이 난 로컬맛집이다. 이곳은 외관과 내부 모두 깔끔한 분위기를 갖췄다. 대표 메뉴로는 ...
오늘의 로컬맛집인 ‘강의리 추어탕’은 진한 국물과 푸짐한 전라도식 밥상으로 꾸준히 입소문을 타고 있다. 전남 담양군에서 번화가와는 거리가 있는 곳에 자리 잡고 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