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3 21:58
Today : 2025.09.14 (일)
광주 광산구 신창동의 ‘선한식육식당’이 최근 지역 로컬 고기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참숯구이 삼겹살과 다양한 소고기 부위, 그리고 직접 손질한 생고기와 육회 메뉴 등으로 단골은 물론 방문객들의 호평을 받는다.
넓은 전용 주차장은 모임이나 가족 외식에도 불편함이 없어 신창동맛집으로 만족도를 높인다.
또한 기본 밑반찬 구성도 알차다. 된장찌개, 김치전, 쌈채소 등 고기집의 특색이 살아 있다.
삼겹살과 목살 가격은 각각 16,000원으로, 신선한 식재료와 합리적인 가격대를 유지한다는 평가다.
대표 메뉴인 참숯구이 삼겹살은 지방과 살코기 비율이 뛰어나 구울 때 고소한 향이 진하게 퍼진다. 살아있는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라, 쌈 없이 소금만 곁들여도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생고기와 육회는 신선도가 높아 손님들의 반응이 긍정적이다. 특히 육회는 고추장 양념에 배, 깨 등이 어우러져 씹을수록 감칠맛이 배가된다.
소고기 모듬 역시 등심, 살치살, 갈비살이 고루 담겨 있으며, 소금과 곁들였을 때 느껴지는 참숯 향의 깊이가 색다르다.
방문 경험을 토대로 보면, 신창동 일대에서 고기 품질·접근성·가성비의 균형을 두루 갖춘 집을 찾는 소비자에게 좋은 선택지로 평가된다.
최근 식사 후 리뷰를 남기면 음료 할인 이벤트도 진행해 방문 동기 역시 높아진다.
청결하게 관리된 시설과 분리된 홀이 가족 단위 식사나 각종 모임 장소로서의 만족도를 높인다.
실제 로컬맛집을 방문 시, 식사 시간대에는 대기 시간이 있을 정도로 인기라 미리 전화로 문의하는 것이 좋겠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