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3 21:58
Today : 2025.09.14 (일)
한국전기안전공사가 29일부터 31일까지 전북 완주군 본사 앞마당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물놀이 축제 ‘KESCO 썸머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올해로 5회를 맞는 이 축제는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름축제로, 전북특별자치도와 전주시, 완주군이 후원한다.
주요 시설로는 워터슬라이드, 풀장, 페달보트, 분수터널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이 설치된다.
또한 전기안전 퀴즈, 가족 림보, 수박 빨리먹기, 낚시 게임, 에어바운스 등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파라솔 쉼터와 남녀 탈의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상시 안전요원을 배치해 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한다.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영유아 및 어린이를 동반한 지역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남화영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은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어울려 무더위를 이길 수 있는 시설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 축제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