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3 21:58
Today : 2025.09.14 (일)
전남 해남에서 자연과 함께 달리는 '그린스텝2025 ESG실천마라톤'이 오는 9월 28일 해남 산이정원과 구성지구 일원에서 개최된다.
대회 참가 접수는 7일부터 8월 7일까지 그린스텝2025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총 3000명 규모의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 종목은 ▲하프마라톤 ▲10㎞ ▲5㎞ 세 부문으로 나뉜다.
참가자들은 해남 산이정원에서 출발해 구성지구와 솔라시도 대교를 지나, 다시 산이정원으로 돌아오는 경로를 달리게 된다.
논과 강, 바다를 따라 이어지는 자연친화적 코스는 기존 도시형 마라톤과는 차별화된 생태적 감성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린스텝’이라는 이름처럼 이번 마라톤은 참가자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은 한 걸음’이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는 변화를 만든다는 신념 위에 기획됐다.
슬로건인 '당신의 작은 한 걸음이 변화의 시작'을 실천하기 위해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완주 메달을 제작하고,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운영 방식을 도입했으며, 자연 보호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도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또 지역과 상생하는 로컬친화형 행사로서 지역의 우수 농산물과 특별한 먹거리를 소개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목포MBC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스포츠와 환경, 공동체를 연결하는 ESG 실천형 대회 모델을 제시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로의 전환을 위한 구체적인 발걸음을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