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3 19:07
Today : 2025.07.14 (월)
임실군에 따르면 11일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전국 최고 수준의 국민여가캠핑장인‘오수의견 국민여가캠핑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캠핑장 개장을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는 힐링 여행지로서 주목받는 동시에 반려 산업 중심도시로의 도약에도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973년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주인을 살린 의로운 개의 고장으로 잘 알려진 오수의견관광지 내에 조성된 캠핑장은 전북특별자치도의 전폭적인 지원이 뒷받침됐다.
이곳은 오수의견관광지 일대 반려동물 관련 기반 시설들과 더불어 지역관광 및 반려 산업 활성화를 위한 핵심 인프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캠핑장 내 사이트마다 울타리 및 데크, 지붕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고, 반려동물과 함께 안전하게 휴식할 수 있는 전용 산책로와 운동장, 반려견 샤워 시설, 카라반 사이트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됐다.
특히, 사람과 반려동물이 여유롭게 머물 수 있는 10m×9m 크기의 22개 데크는 대형 텐트도 충분히 설치 가능해 가족 단위 방문객과 반려인 모두의 편의와 안전하게 휴식할 수 있도록 세심히 설계됐다.
이와 함께 군은 반려동물과 함께 체험하며 전시, 쇼핑, 숙박 등을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친화 복합 관광 공간을 조성하는 180억원 규모의 세계명견테마랜드 조성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계명견테마랜드는 세계 100여개국 유명견들과 교감 및 체험하는 세계명견 체험센터로 조성,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또 다른 기반 시설로는 사람과 반려동물의 교감과 반려 문화 활성화를 위해 준공된 반려동물지원센터‘오수반려누리’가 있다.
이곳은 전시와 교육 공간을 활용해 반려동물 미용사 및 관리사 교육 등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심 민 군수는“오수는 의견(義犬)의 전설이 깃든 반려의 고장이자, 임실군이 미래산업으로 집중 육성 중인 반려 산업의 중심지”라며“앞으로 반려 산업, 관광, 문화, 교육을 융합하는 통합전략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반려동물의 성지로 임실군 오수면을 주목받게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수의견 국민여가캠핑장은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자연 친화적 캠핑장으로 네이버를 통해 예약 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예약 및 문의는 대표번호로 하면 된다.
광주 서구 치평동 골목에 위치한 ‘바다향’은 아구찜 애호가들 사이에서 이미 입소문이 난 로컬맛집이다. 이곳은 외관과 내부 모두 깔끔한 분위기를 갖췄다. 대표 메뉴로는 ...
오늘의 로컬맛집인 ‘강의리 추어탕’은 진한 국물과 푸짐한 전라도식 밥상으로 꾸준히 입소문을 타고 있다. 전남 담양군에서 번화가와는 거리가 있는 곳에 자리 잡고 있지...
이번 로컬맛집인 전남 목포시 옥암로에 위치한 별스넥은 덕자요리로 현지인과 여행객 모두에게 주목받고 있다. 별스넥은 덕자회와 덕자조림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으로, 신선한 ...
곡성에서 가족들과 가볍게 점심을 즐기기에 좋은 곳을 찾고 있다면 곡성 로컬맛집인 백년짬뽕이 가볼만하다. 이곳은 넓은 주차장과 깔끔한 내부로 편안한 식사 환경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