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3 21:58
Today : 2025.09.14 (일)
‘다이노맨: 공룡산의 비밀’은 광주의 상징인 무등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시간여행 어드벤처 애니메이션으로, TV 시리즈 ‘다이노맨’의 세계관을 확장한 약 60분 분량의 가족형 콘텐츠다.
무등산에서 태어난 꼬마공룡 히어로 ‘다이노맨 구조대’가 우주악당에 맞서 멸종위기동물을 지키기 위해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 작품은 오는 25일부터 전국 메가박스에서 정식 개봉할 예정이다.
제작사인 ㈜스튜디오버튼은 지난 2015년 설립된 광주 소재 애니메이션 전문 기업으로, ‘다이노맨’, ‘또봇V’ 시리즈 등 다수의 히트작을 제작했다.
2017년과 2018년 ‘대한민국 콘텐츠대상’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2년 연속 수상하며 뛰어난 제작 역량을 인정받았다. 현재 동남아·중국·유럽 등 10개국에 콘텐츠를 선 판매하고, 캐릭터 완구 3만개를 수출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다이노맨: 공룡산의 비밀’은 ‘2024년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투자유치 공모전’에서 스케일업 부문 최우수작으로 선정돼 상금 1000만원과 함께 사업화 자금 5000만원을 지원받았다. 이 공모전은 전국 37개 기업이 참가해 콘텐츠 산업의 성장 가능성과 투자유치 역량을 겨룬 자리였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광주시가 지원하고, 지역의 콘텐츠 기업이 만든 우수한 작품이 전국 관객들과 만난다. 어린이들의 즐거운 꿈을 키워가는 영화가 되길 바란다”며 “광주가 아시아문화중심도시로서 문화산업의 핵심 거점 역할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