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3 21:58
Today : 2025.09.14 (일)
여수세계박람회장 내 EDG 거리에서 '2025 워터대첩 시즌2 : 여수 선셋 비치 페스타'를 18일부터 8월17일까지개최한다.
여수광양항만공사에 따르면 박람회장 워터대첩 축제는 지난해 여름에도 시민과 관광객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더욱 확대된 규모와 콘텐츠로 '도심 속 해변'을 보여줄 예정이다. 디지털갤러리(EDG) 거리에 인공 해변과 다양한 물놀이 공간, 가족 쉼터와 체험형 콘텐츠 등을 조성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여름 대표 관광 축제로 거듭날 계획이다.
새롭게 조성되는 '인공 해변'은 파리 센 강의 여름 축제처럼 모래사장과 야자수, 선베드, 파라솔 등 여름 휴양지의 감성을 그대로 옮겨온 것이 특징이다.
행사는 ▲키즈 워터 플레이존 ▲패밀리 힐링존 ▲모래 놀이터 ▲워터존 등으로 구성되며, 정기 휴장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화∼일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운영된다. 물놀이객들은 엑스포장 내 입점 매장과 푸드트럭 존에서 먹거리를 구입할 수 있다.
항만 공사는 물놀이 기간 체계적인 수질관리와 전문 안전요원 배치, 응급 대응을 위한 의무실 운영, 낙상 방지를 위한 미끄럼 방지 패드 설치 등 안전사고 방지에 나선다.
황학범 사장 직무대행은 "작년 워터대첩이 여수 여름 관광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다면, 올해 시즌2는 여수박람회장 공간의 새로운 활용 모델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