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3 21:58
Today : 2025.09.14 (일)
로컬여행의 이야기는 전남 곡성군 오곡면에 위치한 심청한옥마을이다.
효녀 심청의 이야기를 테마로 조성된 심청한옥마을은 단순한 숙박시설을 넘어, 효 문화를 계승하는 체험 프로그램과 자연 속 힐링 공간으로 주목받는다.
마을 곳곳에는 심청전의 주요 장면을 형상화한 조형물들이 설치되어 있으며, 인근 곤방산과 섬진강이 어우러져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한다.
최근 곡성군은 심청한옥마을을 중심으로 ‘워크빌리지 곡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도권 기업과 프리랜서, 창작자 등이 이곳에서 임시 사무소를 설치하고 장기간 머무르며 일과 휴식을 병행하는 워케이션이 가능하다.
심청한옥마을은 전통과 현대적 라이프스타일이 자연스럽게 결합된 공간이다. 회의실, 업무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기업 연수, 단체 행사, 가족 여행지로도 인기가 높다.
특히 지역 특산물과 전통음식 체험, 저잣거리, 민화공예, 혼례체험 등 다양한 전통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이곳은 자연 속에서 머물며 일상의 피로를 풀고, 우리 고유의 효 사상과 전통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전남 대표 여행지로 자리 잡았다.
곡성 심청한옥마을은 효와 전통, 그리고 현대적 편의가 어우러진 공간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