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4 01:21
Today : 2025.07.05 (토)
지리산국립공원에서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이고 여러해살이 난초인 '대흥란'이 개화했다.
국립공원공단 지리산국립공원전남사무소(소장 김은창)는 대흥란(Cymbidium Macrorhizon)이 2024년 신규자생지 발견 후 올해도 개화 했다고 밝혔다.
멸종위기 대흥란은 7~8월에 줄기 끝에서 흰색 또는 분홍색으로 꽃이 핀다.
전라남도 남해안 일부와 전라북도, 경상남도 등 일부 지역에만 분포하는 희귀식물로 자생지 감소와 무분별한 채취 등으로 개체수가 급격하게 감소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멸종위기야생생물 2급으로 지정됐으며, 부생식물이지만 줄기와 열매에 엽록소가 있어 광합성을 한다.
부생식물은 나뭇가지나 낙엽 등 다른 식물의 분해물에서 영양분을 얻는 식물이다.
지리산국립공원 전남사무소 관계자는 "희귀식물 대흥란이 보호받으며 잘 서식할 수 있도록 관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늘의 로컬맛집인 ‘강의리 추어탕’은 진한 국물과 푸짐한 전라도식 밥상으로 꾸준히 입소문을 타고 있다. 전남 담양군에서 번화가와는 거리가 있는 곳에 자리 잡고 있지...
이번 로컬맛집인 전남 목포시 옥암로에 위치한 별스넥은 덕자요리로 현지인과 여행객 모두에게 주목받고 있다. 별스넥은 덕자회와 덕자조림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으로, 신선한 ...
곡성에서 가족들과 가볍게 점심을 즐기기에 좋은 곳을 찾고 있다면 곡성 로컬맛집인 백년짬뽕이 가볼만하다. 이곳은 넓은 주차장과 깔끔한 내부로 편안한 식사 환경을 제공한다...
광주 진월동, 이곳에 자리한 ‘시골집 추어탕’은 내게 단순한 식당 이상의 의미다. 여러 번 다녀온 익숙한 공간이지만, 방문할 때마다 변함없이 반겨주는 깔끔한 분위기와 깊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