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1 12:41
Today : 2025.08.11 (월)
이번 로컬맛집인 전남 목포시 옥암로에 위치한 별스넥은 덕자요리로 현지인과 여행객 모두에게 주목받고 있다.
별스넥은 덕자회와 덕자조림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으로, 신선한 국내산 생물만을 사용해 차별화된 맛을 선보인다는 평가를 받는다.
덕자는 병어보다 크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며, 별스넥에서는 회와 조림 모두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세트 메뉴가 인기다.
목포 별스넥의 덕자회는 상추, 깻잎, 양파 등 다양한 채소와 함께 제공되며,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입안에 오래 남는다는 평이 많다.
또한 덕자조림은 팽이버섯, 감자, 고구마줄기 등과 함께 매콤하게 조리되어 밥과 곁들이기 좋다.
특히 찜 양념이 야채에 깊게 배어 있어 식사와 술안주 모두에 적합하다는 의견이 많다.
가게 내부는 넓고 깔끔하며, 가족 단위나 단체 손님도 여유롭게 식사할 수 있다.
반찬은 전라도 특유의 정갈함과 풍성함이 돋보이며 가격은 좀 있지만 신선한 재료와 넉넉한 양이라 합리적이라는 평가가 이어진다.
또한 목포 별스넥은 평화광장, 목포해상케이블카 등 주요 관광지와 가까워 여행 동선에도 유리하다.
저녁 시간에는 만석이 되는 경우가 많아 예약을 하면 편리할것 같다.
현지인 추천이 많은 만큼, 목포를 방문한다면 별스넥에서 덕자회와 덕자조림을 경험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담양을 대표하는 로컬여행지인 전통정원 명옥헌원림이 여름 절정을 맞이한다. 정자 앞 네모 연못과 둥근 섬, 주변을 감싼 배롱나무가 만들어내는 연못 반영이 명소의 핵심이다...
한때 금·은을 채굴하던 폐광이 지금은 고유의 서늘함을 품은 이색카페 ‘동굴카페’로 재탄생했다. 무더운 여름철 곡성가볼만한곳을 물으면 늘 상위에 오르고, 여름철 피서지와...
무더운 여름 휴가철, 전문가가 추천하는 로컬여행으로 부안 해수욕장 베스트 5를 소개한다. 전북 부안군의 변산, 격포, 고사포, 모항, 위도 해수욕장이 개장하며 본격적인...
남도의 여름을 대표하는 로컬여행지로 꼽히는 전남 무안군 일로읍의 회산백련지에서는 연꽃 개화가 절정을 이룬다. 무안 회산백련지는 연꽃 카페, 연꽃 전망대 와 함께 넓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