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26 20:04
Today : 2025.09.27 (토)
이번 로컬맛집인 전남 목포시 옥암로에 위치한 별스넥은 덕자요리로 현지인과 여행객 모두에게 주목받고 있다.
별스넥은 덕자회와 덕자조림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으로, 신선한 국내산 생물만을 사용해 차별화된 맛을 선보인다는 평가를 받는다.
덕자는 병어보다 크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며, 별스넥에서는 회와 조림 모두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세트 메뉴가 인기다.
목포 별스넥의 덕자회는 상추, 깻잎, 양파 등 다양한 채소와 함께 제공되며,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입안에 오래 남는다는 평이 많다.
또한 덕자조림은 팽이버섯, 감자, 고구마줄기 등과 함께 매콤하게 조리되어 밥과 곁들이기 좋다.
특히 찜 양념이 야채에 깊게 배어 있어 식사와 술안주 모두에 적합하다는 의견이 많다.
가게 내부는 넓고 깔끔하며, 가족 단위나 단체 손님도 여유롭게 식사할 수 있다.
반찬은 전라도 특유의 정갈함과 풍성함이 돋보이며 가격은 좀 있지만 신선한 재료와 넉넉한 양이라 합리적이라는 평가가 이어진다.
또한 목포 별스넥은 평화광장, 목포해상케이블카 등 주요 관광지와 가까워 여행 동선에도 유리하다.
저녁 시간에는 만석이 되는 경우가 많아 예약을 하면 편리할것 같다.
현지인 추천이 많은 만큼, 목포를 방문한다면 별스넥에서 덕자회와 덕자조림을 경험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광주 서구 농성동 힐스테이트 먹자골목에 위치한 화정동맛집 진하수산이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오후 6시 무렵 이미 대기가 생길 정도로 찾는 손님이 많다. 회와 함께 제공되...
(사진=영광군 제공) 붉은 꽃물결이 일렁이는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는 가을철 로컬여행지로 추천받기에 충분한 매력을 지닌다. ...
가을이 성큼 다가오면 로컬여행 장소로 유명한 전남 영광은 계절의 색을 가장 아름답게 담아내는 고장으로 변한다. 백수해안도로에서 만나는 서해의 푸른 파도와 불갑사에서...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