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6 11:49
Today : 2025.08.06 (수)
해남군민광장에 마련된 광장갤러리가 2025년에는 더욱 깊어진 서사와 다채로운 빛깔로 군민 곁을 찾아간다.
군은 “고대 동북아 바닷길의 허브 포트(Hub Port)-해남”를 주제로, 광장갤러리 전시회를 7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전시는 청동기부터 마한, 백제를 아우르는 해남의 선사 ~ 고대 유적 발굴성과 사진 18매를 선보인다. 전시회는 올 가을 ‘2024년 기증기탁 유물전’(8 ~ 9월)과 ‘백포만 연안 발굴유적 속보전’(10 ~ 12월)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2차 전시회인 ‘나눔과 공유, 해남역사를 기증받다’에서는 지난해 군민과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기증·기탁된 유물 714점 중 해상교류의 역사를 보여주는 토기와 청자 등을 엄선해 실물 전시로 공개한다.
군민들의 나눔으로 채워지는 이번 전시에는 전문 해설사가 배치되어 유물의 가치와 의미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3차 전시 ‘고대 동북아 바닷길 항시(港市) 해남’(10 ~ 12월)은 군곡리·읍호리 고분군 등 백포만 연안의 최신 발굴 성과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속보전으로, 출토유물 실물 전시와 함께 유익한 전시해설도 함께 마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광장갤러리는 군민과 방문객들이 우리 역사를 가까이에서 느끼고, 2028년 들어설 해남역사박물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소중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7개월간 펼쳐질 흥미로운 역사 여행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무더운 여름 휴가철, 전문가가 추천하는 로컬여행으로 부안 해수욕장 베스트 5를 소개한다. 전북 부안군의 변산, 격포, 고사포, 모항, 위도 해수욕장이 개장하며 본격적인...
남도의 여름을 대표하는 로컬여행지로 꼽히는 전남 무안군 일로읍의 회산백련지에서는 연꽃 개화가 절정을 이룬다. 무안 회산백련지는 연꽃 카페, 연꽃 전망대 와 함께 넓은 ...
광주 광산구 유계동 동곡로에 위치한 ‘소문난대왕짬뽕’이 뛰어난 가성비와 다양한 메뉴로 현지인과 여행객에게 로컬맛집으로 주목받는다. 이곳은 1인 14,000원이라는 합리...
7월 여름 곡성에는 로컬여행으로 특별한 풍경이 펼쳐진다. 바로 목동제 연꽃방죽에서 만나는 붉은 홍련이 그 주인공이다. 곡성군 고달면에 위치한 목동제는 규모는 크지 않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