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5 19:44
Today : 2025.09.16 (화)
5·18민주화운동 당시 시민에게 발포명령을 거부한 안병하 치안감을 담은 연극이 오는 광주 서구 서빛마루문화예술회관에서 21일 관객을 만난다.
극단 도깨비는 오는 21일 오후 7시와 22일 오후 3시에 '경찰은 시민을 향해 총을 겨눌 수 없다'공연을 연다고 밝혔다.
이 연극은 5·18 당시 광주·전남의 치안을 책임진 안병하 치안감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한 기자는 5·18 당시 안병하 치안감이 광주 시민과 경찰을 지키기 위해 발포 명령을 거부했던 상황을 알게 된다.
이를 통해 현재의 삶을 어떻게 살 것인지 고민하는 과정을 무대에 담았다.
극작과 연출을 맡은 최용규 씨를 비롯해 안병하 역에 김예성, 전임순 역에 김수옥, 최 기자역에 송민종 등 12명의 배우가 참여한다.
최용규 씨는 "광주 시민을 지킨 안병하 치안감의 위민 정신을 기억하고 숨겨진 영웅들을 기억했으면 한다"며 작품 취지를 설명했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