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3 21:58
Today : 2025.09.14 (일)
대한민국 바둑의 전설이자 최근 화제작 영화 ‘승부’에서 배우 이병헌이 연기한 실존 인물 조훈현 국수가 고향인 목포를 찾는다.
그는 TV조선의 인기 프로그램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제300회 ‘영원한 승부사! 국수 조훈현의 목포 밥상’에 출연해, 유년 시절의 추억이 서린 골목과 맛집을 돌아보고, 목포 해상케이블카를 탑승하는 등 도시의 매력을 전격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한국관광공사와 식객 허영만이 직접 선정한 ‘K-로컬미식여행 33선’에 포함된 홍어를 비롯해,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한국관광 100선’에 오른 목포 해상케이블카 등 다양한 지역 명소가 함께 소개될 예정이어서 더욱 주목된다. 조훈현 9단 역시 변화된 목포의 관광 인프라에 감탄했다는 후문이다.
방송은 오는 6월 15일(일) 저녁 7시 50분, TV조선 채널을 통해 전국에 방영된다. 목포시는 이번 방송을 계기로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겨냥해 ‘미식 관광도시 목포’ 브랜드를 본격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방송은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사전 관심을 높이는 한편, 여름철 관광객들의 발길을 목포로 이끄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식객 허영만 씨와 바둑의 상징 조훈현 9단이 목포의 음식과 이야기를 직접 소개하는 것은 목포시로서도 의미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미디어 마케팅을 통해 목포의 미식 관광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