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3 15:04
Today : 2025.07.24 (목)
정읍시가 청년, 시니어, 장애인 등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맞춤형 취업박람회를 마련해 지역 고용 안정화에 나선다.
시 일자리지원센터는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정읍 실내체육관에서 ‘2025 정읍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박람회에는 총 34개 부스가 운영되며, 이 중 20개 내외의 기업과 기관이 실제 채용을 목적으로 현장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이력서만 지참하면 구직자가 즉석에서 면접을 볼 수 있으며, LED 전광판을 통해 참여기업 소개 영상을 수시로 송출함으로써 기업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높인다.
또한, 면접에 참여한 구직자에게는 1인당 1만 2500원의 면접비도 지원된다.
구직자들의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한 부대행사도 눈에 띈다.
증명사진 촬영, 이력서 전문가 컨설팅, 이미지 메이킹 존, 취업 타로존, 쉼 존(음료 제공), 사회적협동조합 생산품 만들기 체험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실질적인 도움과 함께 참여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채용 정보를, 기업에는 인재 확보 기회를 제공해 지역 고용 안정과 인구 유출 방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 광산구 유계동 동곡로에 위치한 ‘소문난대왕짬뽕’이 뛰어난 가성비와 다양한 메뉴로 현지인과 여행객에게 로컬맛집으로 주목받는다. 이곳은 1인 14,000원이라는 합리...
7월 여름 곡성에는 로컬여행으로 특별한 풍경이 펼쳐진다. 바로 목동제 연꽃방죽에서 만나는 붉은 홍련이 그 주인공이다. 곡성군 고달면에 위치한 목동제는 규모는 크지 않지...
광주 광산구 신창동의 ‘선한식육식당’이 최근 지역 로컬 고기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참숯구이 삼겹살과 다양한 소고기 부위, 그리고 직접 손질한 생고기와 육회 ...
전남 구례가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 속에서 대표적인 여름 휴가지로 주목받는다. 시원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체험거리가 더해져 가족 단위 여행객은 물론, 트레킹과 힐링을 원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