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3 15:04
Today : 2025.07.24 (목)
광주 서구 풍암동에 위치한 풍암호수공원은 5월이면 장미원이 절정을 이룬다.
이곳은 도심 속에서 자연과 꽃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대표적인 광주 장미명소로 꼽힌다.
장미정원에는 하트 조형물, 장미터널 등 포토존이 많아 가족, 연인, 친구 단위 방문객에게 인기가 높으며 지금은 막바지 인기를 자랑한다.
산책로는 나무 데크와 흙길로 조성되어 있어 걷기에 쾌적하다. 호수 주변을 따라 2.2km의 산책로가 이어지며, 곳곳에 쉼터와 벤치가 마련돼 있다.
특히 해가 질 무렵에는 조명이 켜지며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풍암호수공원 주차장은 무료로 운영된다. 공원 내에는 자연 생태체험학습장, 야외무대, 전통정자, 생태연못 등 다양한 시설이 있다.
인근에는 풍암동 먹자골목과 스타벅스 카페 등 다양한 식음료 매장도 위치해 산책 후 식사나 휴식이 가능하다.
이곳은 1956년 농업용 저수지로 시작해, 현재는 광주 서구 8경 중 하나로 손꼽힌다. 최근에는 수질 개선과 문화예술시설 확충 등 대대적인 재정비가 예정돼 있어 한동안 운영이 중단될 예정이다.
방문을 계획한다면 운영 일정과 개방 여부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풍암호수공원 장미정원은 봄철 광주여행코스로 추천할 만하다.
다양한 장미와 자연이 어우러진 산책로, 무료주차장, 인근 맛집까지 모두 갖춘 도심 속 휴식처다.
광주 광산구 유계동 동곡로에 위치한 ‘소문난대왕짬뽕’이 뛰어난 가성비와 다양한 메뉴로 현지인과 여행객에게 로컬맛집으로 주목받는다. 이곳은 1인 14,000원이라는 합리...
7월 여름 곡성에는 로컬여행으로 특별한 풍경이 펼쳐진다. 바로 목동제 연꽃방죽에서 만나는 붉은 홍련이 그 주인공이다. 곡성군 고달면에 위치한 목동제는 규모는 크지 않지...
광주 광산구 신창동의 ‘선한식육식당’이 최근 지역 로컬 고기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참숯구이 삼겹살과 다양한 소고기 부위, 그리고 직접 손질한 생고기와 육회 ...
전남 구례가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 속에서 대표적인 여름 휴가지로 주목받는다. 시원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체험거리가 더해져 가족 단위 여행객은 물론, 트레킹과 힐링을 원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