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3 21:58
Today : 2025.09.14 (일)
광주 서구 풍암동에 위치한 풍암호수공원은 5월이면 장미원이 절정을 이룬다.
이곳은 도심 속에서 자연과 꽃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대표적인 광주 장미명소로 꼽힌다.
장미정원에는 하트 조형물, 장미터널 등 포토존이 많아 가족, 연인, 친구 단위 방문객에게 인기가 높으며 지금은 막바지 인기를 자랑한다.
산책로는 나무 데크와 흙길로 조성되어 있어 걷기에 쾌적하다. 호수 주변을 따라 2.2km의 산책로가 이어지며, 곳곳에 쉼터와 벤치가 마련돼 있다.
특히 해가 질 무렵에는 조명이 켜지며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풍암호수공원 주차장은 무료로 운영된다. 공원 내에는 자연 생태체험학습장, 야외무대, 전통정자, 생태연못 등 다양한 시설이 있다.
인근에는 풍암동 먹자골목과 스타벅스 카페 등 다양한 식음료 매장도 위치해 산책 후 식사나 휴식이 가능하다.
이곳은 1956년 농업용 저수지로 시작해, 현재는 광주 서구 8경 중 하나로 손꼽힌다. 최근에는 수질 개선과 문화예술시설 확충 등 대대적인 재정비가 예정돼 있어 한동안 운영이 중단될 예정이다.
방문을 계획한다면 운영 일정과 개방 여부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풍암호수공원 장미정원은 봄철 광주여행코스로 추천할 만하다.
다양한 장미와 자연이 어우러진 산책로, 무료주차장, 인근 맛집까지 모두 갖춘 도심 속 휴식처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