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4 09:14
Today : 2025.07.24 (목)
여수시립합창단이 오는 6월 5일 오후 7시 30분 GS칼텍스 예울마루 대극장에서 제86회 정기연주회 ‘베르디 레퀴엠’을 선보인다.
이번 연주회는 올해 새롭게 여수시립합창단의 지휘봉을 잡은 서형일 상임지휘자의 첫 공식 무대로,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작곡가이자 오페라의 거장으로 불리는 주세페 베르디(G. Verdi)의 대표작 ‘레퀴엠’을 통해 웅장하고 깊이 있는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무대는 여수시립합창단과 광양시립합창단,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함께 참여하는 100여 명 규모의 대형 무대로 꾸며지며, 국내 최정상 성악가인 박현주(소프라노), 이아경(메조소프라노), 정호윤(테너), 서진호(베이스)가 솔리스트로 출연해 음악의 완성도를 높인다.
서형일 지휘자는 “레퀴엠은 비극 속에 담긴 희망과 구원의 메시지를 웅장하게 담아낸 명작으로 여수시립합창단과의 첫 무대를 이 작품으로 시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레퀴엠’은 베르디가 작곡한 장례미사곡으로 극적인 합창, 장엄한 오케스트라, 섬세한 아리아가 어우러진 걸작이다. 특히 ‘진노의 날(Dies irae)’로 대표되는 압도적인 구성은 관객에게 잊지 못할 전율을 선사한다.
입장권은 전석 5,000원이며 광무동 예총사무실, 여서동 가을문고, 신기동 청음악기사, 학동 디지털세상등 예매처에서 오프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공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립합창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 광산구 유계동 동곡로에 위치한 ‘소문난대왕짬뽕’이 뛰어난 가성비와 다양한 메뉴로 현지인과 여행객에게 로컬맛집으로 주목받는다. 이곳은 1인 14,000원이라는 합리...
7월 여름 곡성에는 로컬여행으로 특별한 풍경이 펼쳐진다. 바로 목동제 연꽃방죽에서 만나는 붉은 홍련이 그 주인공이다. 곡성군 고달면에 위치한 목동제는 규모는 크지 않지...
광주 광산구 신창동의 ‘선한식육식당’이 최근 지역 로컬 고기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참숯구이 삼겹살과 다양한 소고기 부위, 그리고 직접 손질한 생고기와 육회 ...
전남 구례가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 속에서 대표적인 여름 휴가지로 주목받는다. 시원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체험거리가 더해져 가족 단위 여행객은 물론, 트레킹과 힐링을 원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