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3 21:58
Today : 2025.09.14 (일)
전북 익산시 보석박물관은 7월20일까지 순창군 순창발효테마파크 홍메관 로비에서 '천연보석 동물조각상' 순회 전시를 한다고 28일 밝혔다.
전시가 열리는 순창발효테마파크는 연간 24만명이 찾는 순창의 대표 관광지다. 전시·체험·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이다.
이번 전시는 익산시와 보석박물관을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총 88점의 천연보석 동물조각상이 전시된다.
특히 올해 푸른뱀의 해(을사년)를 맞아 아콰마린으로 제작된 뱀 조각상이 눈길을 끈다.
전시 작품은 말라카이트, 재스퍼, 아벤츄린 등 희귀 천연보석으로 제작됐다. 말, 토끼, 용, 뱀 등 익숙한 동물 형상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전시 공간 내에는 십이지와 뱀에 대한 설화, 속담 등 전통문화 요소를 소개하는 설명판이 함께 설치돼 관람객들의 흥미를 더한다.
보석박물관 관계자는 "순창발효테마파크 방문객들이 발효문화와 더불어 색다른 보석 전시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순회전을 기획했다"며 "보석을 매개로 익산과 타 지역 간 문화 교류가 활발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