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4 09:14
Today : 2025.07.24 (목)
군산해양경찰서는 내달 21일 개정된 수상레저안전법이 시행됨에 따라 음주와 약물 복용 후 수상 활동 금지와 관련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동력 장치를 갖춘 수상오토바이, 모터보트, 5마력 이상 요트 등에만 음주 단속이 적용됐다.
그러나 개정 법률은 서핑보드, 카약, 카누, 고무보트 등 무동력 수상기구까지 단속 범위를 확대했다.
혈중알코올농도 0.03% 이상인 상태로 무동력 수상기구를 조종할 경우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음주 측정 거부 시에도 동일한 처벌을 받는다.
군산해경은 옥도면 신치항 등지에서 고무보트를 이용해 낚시를 즐기는 시민들 중 음주 상태로 활동하는 사례가 종종 확인되고 있다며 주의를 요청했다.
이번 개정안은 바다 뿐만 아니라 강, 호수 등 내수면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수상레저 이용 인구 증가에 따른 사고 예방 및 안전 확보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해경 관계자는 "고무보트나 보드라도 음주 상태로 타면 위험성은 동력선박과 다르지 않다"며 "술을 마신 뒤에는 절대 수상기구를 조종하지 말아야 한다는 인식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광주 광산구 유계동 동곡로에 위치한 ‘소문난대왕짬뽕’이 뛰어난 가성비와 다양한 메뉴로 현지인과 여행객에게 로컬맛집으로 주목받는다. 이곳은 1인 14,000원이라는 합리...
7월 여름 곡성에는 로컬여행으로 특별한 풍경이 펼쳐진다. 바로 목동제 연꽃방죽에서 만나는 붉은 홍련이 그 주인공이다. 곡성군 고달면에 위치한 목동제는 규모는 크지 않지...
광주 광산구 신창동의 ‘선한식육식당’이 최근 지역 로컬 고기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참숯구이 삼겹살과 다양한 소고기 부위, 그리고 직접 손질한 생고기와 육회 ...
전남 구례가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 속에서 대표적인 여름 휴가지로 주목받는다. 시원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체험거리가 더해져 가족 단위 여행객은 물론, 트레킹과 힐링을 원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