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3 21:58
Today : 2025.09.14 (일)
군산해양경찰서는 내달 21일 개정된 수상레저안전법이 시행됨에 따라 음주와 약물 복용 후 수상 활동 금지와 관련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동력 장치를 갖춘 수상오토바이, 모터보트, 5마력 이상 요트 등에만 음주 단속이 적용됐다.
그러나 개정 법률은 서핑보드, 카약, 카누, 고무보트 등 무동력 수상기구까지 단속 범위를 확대했다.
혈중알코올농도 0.03% 이상인 상태로 무동력 수상기구를 조종할 경우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음주 측정 거부 시에도 동일한 처벌을 받는다.
군산해경은 옥도면 신치항 등지에서 고무보트를 이용해 낚시를 즐기는 시민들 중 음주 상태로 활동하는 사례가 종종 확인되고 있다며 주의를 요청했다.
이번 개정안은 바다 뿐만 아니라 강, 호수 등 내수면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수상레저 이용 인구 증가에 따른 사고 예방 및 안전 확보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해경 관계자는 "고무보트나 보드라도 음주 상태로 타면 위험성은 동력선박과 다르지 않다"며 "술을 마신 뒤에는 절대 수상기구를 조종하지 말아야 한다는 인식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