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3 15:04
Today : 2025.07.24 (목)
광주광역시청 한켠에 조성된 ‘장미원’이 5월 들어 108종 4,780그루의 장미꽃으로 만개하며 도심 속 대표 힐링 명소로 주목받는다.
올해는 예년보다 장미의 생육상태가 뛰어나 장미원 전체가 화려한 꽃물결로 뒤덮여 시민과 방문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장미원에는 장미뿐 아니라 라벤더 등 허브식물 1만1,320본, 초화류 1,750본 등 다양한 식물이 식재돼 다채로운 경관을 연출한다.
지난해 새롭게 설치된 ‘사랑의 서약’ 포토존, 장미터널, 조형물 등도 어우러져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곳은 시민들이 자연을 가까이에서 느끼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광주시는 장미 생육상태를 고려해 추가 식재도 계획하고 있다. 장미는 5월 말까지 절정을 이룰 전망이다.
특히 오후 7시 30분부터 밤 10시 30분까지 야간조명이 점등돼, 시민들은 낮과는 또 다른 낭만적인 밤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이수빈 광주시 회계과장은 “만개한 장미를 보며 잠시나마 일상의 스트레스를 잊고 아름다움을 느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끼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주시청 장미원은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대표적인 힐링 공간으로, 계절마다 변화하는 풍경과 다양한 체험 요소로 시민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광주 광산구 유계동 동곡로에 위치한 ‘소문난대왕짬뽕’이 뛰어난 가성비와 다양한 메뉴로 현지인과 여행객에게 로컬맛집으로 주목받는다. 이곳은 1인 14,000원이라는 합리...
7월 여름 곡성에는 로컬여행으로 특별한 풍경이 펼쳐진다. 바로 목동제 연꽃방죽에서 만나는 붉은 홍련이 그 주인공이다. 곡성군 고달면에 위치한 목동제는 규모는 크지 않지...
광주 광산구 신창동의 ‘선한식육식당’이 최근 지역 로컬 고기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참숯구이 삼겹살과 다양한 소고기 부위, 그리고 직접 손질한 생고기와 육회 ...
전남 구례가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 속에서 대표적인 여름 휴가지로 주목받는다. 시원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체험거리가 더해져 가족 단위 여행객은 물론, 트레킹과 힐링을 원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