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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 아이디어로 전남 섬·해양관광 활성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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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 아이디어로 전남 섬·해양관광 활성화한다

18~45세 대상 26일까지 콘텐츠 발굴 공모전
체류형 테마여행·관광기념품·미식상품 등 다양한 주제

전남공모전.jpg

 

전라남도와 전남관광재단이 오는 26일까지 청년의 창의적 아이디어로 전남 섬·해양 특화자원을 활용한 여행상품 개발, 관광기념품, 미식 상품 발굴을 위한 ‘2025 전남 섬·해양 관광 콘텐츠 발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에는 18세부터 45세(2025년 1월 1일 기준)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목포, 여수, 순천, 광양 등 전남 연안 16개 시군의 섬·해양 자원을 활용한 신규 관광 콘텐츠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공모 주제는 ▲캠핑, 차박, 어캉스 등 체류형 테마여행 코스 ▲지역 명소나 특화자원을 활용한 관광 기념품 ▲지역 식재료와 특산품을 활용한 미식 상품 ▲폐가·폐교를 활용한 프로젝트, 섬 축제 등 지역 이벤트 ▲관광정보 제공 및 방문객 확대를 위한 영상이나 책자 등 홍보콘텐츠 등이다.

 

 

총 20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최우수상 1건 150만 원, 우수상 2건 각 100만 원, 장려상 7건 각 50만 원, 입상 10건, 각 30만 원 등 총 1천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시상금뿐만 아니라 7월 중 모집 예정인 ‘2025 청춘어람 육성사업’ 참가자 선발 시 우선권이 주어지며, 아이디어의 사업화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참가를 바라는 청년은 전남관광재단 누리집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관광재단 기업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남도 청춘어람 육성사업은 2021년 최초 사업 시행 이후 현재까지 총 17개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했다.


현장활동·멘토링·시범운영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실무형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청년의 취·창업 활동을 지속해서 지원하고 있다.


실제로 2024년 공모전에서 여수 김규리 씨는 해양 쓰레기로 방치되는 패각과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오브제 제품, 화분, 시설물을 개발하는 아이디어로 사업에 선정돼 제품을 상품화함으로써 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받았다.


또한 무안 고세형 씨는 황토갯벌과 건강치유를 결합한 ‘치유의 황토갯벌 맨발걷기’ 축제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선호 전남도 관광개발과장은 “톡톡 튀는 청년의 참신한 제안이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로 이어져 지역 관광에 활기를 더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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