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3 15:04
Today : 2025.07.24 (목)
전남 구례군이 지난 2022년 12월부터 100억 원을 들여 조성한 섬진강 힐링 생태공원 조성 사업이 마무리됐다.
구례군에 따르면 4년에 걸쳐 마무리한 이 사업은 섬진강 자전거종주길을 대표하는 휴게 거점 쉼터 제공과 더불어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숲 모험 놀이시설, 순환 산책로 조성 등을 갖췄다.
섬진강힐링생태공원은 전체 면적 3만 8866㎡ 규모로 조성됐다. 구례군 상하수도사업소 인근의 공원 진출입로를 통해 출입할 수 있다.
공원 입구에는 주차 공간이 마련된 공원 주차장과 섬진강 자전거길 이용자를 위한 자전거 쉼터가 배치됐다.
생태순환숲은 자전거 이용객과 도보 방문객이 자연 속에서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됐다. 또 포켓 쉼터 개념의 '두바퀴 쉼터'가 이용자들의 휴식을 돕는다.
이 외에도 자전거 교육장과 지형의 높이차를 활용한 공간 '히든벙커', 여행자를 위한 '여행자정원'이 있다. 공원의 마지막 구역에는 모험체험공간인 '섬진강모험숲'과 건강을 위한 '건강 쉼터'가 조성됐다.
구례군은 힐링생태공원이 섬진강 대숲길과 연계한 대규모 공원으로 조성된 만큼 이용자들에게는 더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거리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군민을 위한 휴식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자연이 살아 숨 쉬는 구례를 만들어 나가는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 광산구 유계동 동곡로에 위치한 ‘소문난대왕짬뽕’이 뛰어난 가성비와 다양한 메뉴로 현지인과 여행객에게 로컬맛집으로 주목받는다. 이곳은 1인 14,000원이라는 합리...
7월 여름 곡성에는 로컬여행으로 특별한 풍경이 펼쳐진다. 바로 목동제 연꽃방죽에서 만나는 붉은 홍련이 그 주인공이다. 곡성군 고달면에 위치한 목동제는 규모는 크지 않지...
광주 광산구 신창동의 ‘선한식육식당’이 최근 지역 로컬 고기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참숯구이 삼겹살과 다양한 소고기 부위, 그리고 직접 손질한 생고기와 육회 ...
전남 구례가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 속에서 대표적인 여름 휴가지로 주목받는다. 시원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체험거리가 더해져 가족 단위 여행객은 물론, 트레킹과 힐링을 원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