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7 08:48
Today : 2025.08.07 (목)
오는 5월 9일부터 13일까지 전주월드컵광장에서 ‘제5회 전주정원산업박람회’가 성대하게 개최된다. "음악이 흐르는 뜰, 정원 체험, 대형 토피어리 포토존까지!" 다채로운 볼거리와 풍성한 즐길 거리로 시민들의 기대를 한껏 높이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162개 정원 소재 업체가 참여하여 다채로운 식물과 혁신적인 정원 용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전문가와 시민 작가들이 정성껏 조성한 아름다운 정원 작품 전시를 통해 수준 높은 정원 문화를 직접 경험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K호미의 위력! 전주 미래유산 장인과 함께하는 전통 도구 만들기 체험'은 박람회 기간 내내 부스 160-161번에서 진행된다. 전주 미래유산 장인과 함께 잊혀가는 전통 도구를 직접 만들어보며 우리 고유의 문화유산을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한국 최초 뉴욕식물원 가드너인 '세이지킴'과 함께하는 특별한 해피가드닝 프로그램 또한 놓칠 수 없다. 5월 9일부터 13일까지 문화체험존에서 오전 10시-12시, 오후 1시-3시에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전주정원산업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가능하다.
정원에 대한 진솔하고 따뜻한 이야기를 나누는 '우리집 정원토크쇼, 정원에 진심인 사람들의 가드닝 이야기'는 5월 10일 오후 2시 30분부터 4시까지 박람회 부무대에서 펼쳐진다.
5월 1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같은 장소에서는 '정담(庭談) 다담(茶談), 우리가 사랑한 정원 이야기꾼들!'이 진행되어, 정원에 얽힌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통해 정원의 매력을 더욱 깊이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순간을 선사할 것이다.
풍성한 특별 프로그램과 아름다운 정원의 향기를 만끽하고, 다양한 정원 산업 관련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제5회 전주정원산업박람회’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063-281-243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무더운 여름 휴가철, 전문가가 추천하는 로컬여행으로 부안 해수욕장 베스트 5를 소개한다. 전북 부안군의 변산, 격포, 고사포, 모항, 위도 해수욕장이 개장하며 본격적인...
남도의 여름을 대표하는 로컬여행지로 꼽히는 전남 무안군 일로읍의 회산백련지에서는 연꽃 개화가 절정을 이룬다. 무안 회산백련지는 연꽃 카페, 연꽃 전망대 와 함께 넓은 ...
광주 광산구 유계동 동곡로에 위치한 ‘소문난대왕짬뽕’이 뛰어난 가성비와 다양한 메뉴로 현지인과 여행객에게 로컬맛집으로 주목받는다. 이곳은 1인 14,000원이라는 합리...
7월 여름 곡성에는 로컬여행으로 특별한 풍경이 펼쳐진다. 바로 목동제 연꽃방죽에서 만나는 붉은 홍련이 그 주인공이다. 곡성군 고달면에 위치한 목동제는 규모는 크지 않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