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0 10:28
Today : 2025.08.10 (일)
코레일관광개발이 담양군과 손잡고 철도를 연계해 지역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코레일관광개발은 전남 담양군과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담양 기차여행상품을 정기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담양 기차여행상품 운영은 매월 팔도장터 관광열차를 활용해 운영하며 내달 7일 첫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담양의 특산 장류를 활용한 이른바 ‘K-미식 벨트’ 콘텐츠를 접목한 미식 테마 여행상품도 기획할 계획이다. 체험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된 이번 상품은 국내외 미식 관광 수요를 공략하며 담양 고유의 식문화를 관광자원화하는 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아울러 관광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도 실시된다. 담양군 내 한부모·조손가정·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한 ‘행복 기차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코레일관광개발은 담양군의 대표 축제와 지역 주민이 주도하는 콘텐츠를 연계한 관광상품을 공동 기획해 이를 홍보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권백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담양군과의 협력을 통해 ‘기차여행’의 외연을 확장하고, 담양군 지역경제에도 실질적인 활력을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때 금·은을 채굴하던 폐광이 지금은 고유의 서늘함을 품은 이색카페 ‘동굴카페’로 재탄생했다. 무더운 여름철 곡성가볼만한곳을 물으면 늘 상위에 오르고, 여름철 피서지와...
무더운 여름 휴가철, 전문가가 추천하는 로컬여행으로 부안 해수욕장 베스트 5를 소개한다. 전북 부안군의 변산, 격포, 고사포, 모항, 위도 해수욕장이 개장하며 본격적인...
남도의 여름을 대표하는 로컬여행지로 꼽히는 전남 무안군 일로읍의 회산백련지에서는 연꽃 개화가 절정을 이룬다. 무안 회산백련지는 연꽃 카페, 연꽃 전망대 와 함께 넓은 ...
광주 광산구 유계동 동곡로에 위치한 ‘소문난대왕짬뽕’이 뛰어난 가성비와 다양한 메뉴로 현지인과 여행객에게 로컬맛집으로 주목받는다. 이곳은 1인 14,000원이라는 합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