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8 22:01
Today : 2025.08.09 (토)
전남 함평군이 제27회 함평나비대축제에서 새롭게 선보인 황금박쥐 캐릭터 ‘황박이’가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올해 첫 등장한 황박이는 세계적 멸종위기종인 황금박쥐(붉은박쥐)를 형상화한 캐릭터로, ‘자연과 조화를 이룬 황금박쥐의 고장 함평’을 알리는 마스코트로 자리매김하며 지역 관광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
함평나비대축제는 5월 6일까지 함평엑스포공원 일원에서 ‘나비, 황금박쥐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자연생태 체험과 캐릭터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다양한 콘텐츠가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황박이를 활용한 팝업스토어, 인형탈 안내도우미, 포토존, 황박이빵 등 캐릭터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황금박쥐 조형물도 금값 상승과 맞물려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황박이 모자 만들기 체험’은 카카오톡 친구 추가, 유튜브 구독, 인스타그램 좋아요 및 댓글 인증 등 SNS 참여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나비축제 왔으면 함평을 알아야지!’ 프로그램에 참여한 관람객도 모자를 받을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함평천지전통시장과 연계한 ‘나비야시장’이 6일까지 매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운영되며, 3만원 이상 구매 시 할인쿠폰과 경품권을 증정한다.
6일에는 벽걸이형 에어컨, 대형믹서기, 농축수산물 등 다양한 경품 추첨도 진행한다.
한때 금·은을 채굴하던 폐광이 지금은 고유의 서늘함을 품은 이색카페 ‘동굴카페’로 재탄생했다. 무더운 여름철 곡성가볼만한곳을 물으면 늘 상위에 오르고, 여름철 피서지와...
무더운 여름 휴가철, 전문가가 추천하는 로컬여행으로 부안 해수욕장 베스트 5를 소개한다. 전북 부안군의 변산, 격포, 고사포, 모항, 위도 해수욕장이 개장하며 본격적인...
남도의 여름을 대표하는 로컬여행지로 꼽히는 전남 무안군 일로읍의 회산백련지에서는 연꽃 개화가 절정을 이룬다. 무안 회산백련지는 연꽃 카페, 연꽃 전망대 와 함께 넓은 ...
광주 광산구 유계동 동곡로에 위치한 ‘소문난대왕짬뽕’이 뛰어난 가성비와 다양한 메뉴로 현지인과 여행객에게 로컬맛집으로 주목받는다. 이곳은 1인 14,000원이라는 합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