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0 10:28
Today : 2025.08.10 (일)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5월 한 달을 ‘전남 방문의 달’로 정하고 관광객 유치 총력전에 돌입한다.
‘전남 방문의 달’ 기간 파격적인 할인 혜택과 특별 관광상품을 운영해 봄철 행락객과 ‘가정의 달’ 관광객을 적극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여행비 부담을 반값 수준으로 덜어주기 위한 ‘5월 빅(BIG) 3 특별 할인혜택’을 마련해 ▲숙박업소 이용료 50% 할인 ▲워케이션(휴가지 원격근무) 숙박시설·사무실 이용료 등 50% 할인 ▲주요 관광지 및 체험시설 입장료 등 파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남의 특화자원을 활용한 특별 여행상품·코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남도의 맛과 포근함을 만끽할 미식·힐링·감성 여행상품으로 ▲남도 미식로드 탐방 ▲남도정원 산책 ▲남도 고택·천년사찰 체험 ▲남도 힐링·웰니스 패키지 투어 ▲‘가고 싶은 섬’ 기차 여행 ▲크루즈 섬 여행 ▲한강 노벨상 문학기행 등을 운영한다.
젊은 층과 유튜버들이 선호하는 ▲빵지순례(빵·디저트 카페 핫플 탐방) ▲스크린 핫플 투어(영화·드라마·예능에 소개된 명소 탐방) ▲익스트림 투어 등 트렌드 상품도 운영해 마니아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유현호 전남도 관광체육국장은 “각종 사고와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운 관광업계를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태기 위해 ‘5월 전남 방문의 달’을 운영하게 됐다”며 “5월 여행은 ‘전남 방문의 달’로 준비한 풍성한 혜택, 매력적인 관광상품과 함께 어머니 품 전남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때 금·은을 채굴하던 폐광이 지금은 고유의 서늘함을 품은 이색카페 ‘동굴카페’로 재탄생했다. 무더운 여름철 곡성가볼만한곳을 물으면 늘 상위에 오르고, 여름철 피서지와...
무더운 여름 휴가철, 전문가가 추천하는 로컬여행으로 부안 해수욕장 베스트 5를 소개한다. 전북 부안군의 변산, 격포, 고사포, 모항, 위도 해수욕장이 개장하며 본격적인...
남도의 여름을 대표하는 로컬여행지로 꼽히는 전남 무안군 일로읍의 회산백련지에서는 연꽃 개화가 절정을 이룬다. 무안 회산백련지는 연꽃 카페, 연꽃 전망대 와 함께 넓은 ...
광주 광산구 유계동 동곡로에 위치한 ‘소문난대왕짬뽕’이 뛰어난 가성비와 다양한 메뉴로 현지인과 여행객에게 로컬맛집으로 주목받는다. 이곳은 1인 14,000원이라는 합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