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10 21:31
Today : 2025.05.11 (일)
전라남도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24일부터 5월 14일까지 저소득층 및 장애인 성인을 대상으로 2025년 전라남도 평생교육이용권(평생교육바우처) 1차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생교육이용권은 사회·경제적 여건에 따른 평생교육 참여 격차를 완화하고 평생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교육비를 지원하는 제도다.
지원 대상은 저소득층 성인(19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우선), 19세 이상 등록장애인, 65세 이상 노인, 30세 이상 디지털 관련 평생교육 수강 희망자 등이다.
이번 1차 모집에서는 주민등록상 전남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및 등록장애인 총 3천260여 명을 선정하고, 오는 6월 2차 모집에서는 노인, 디지털 관련 평생교육 수강 희망자까지 대상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용권 신청은 전남도평생교육이용권 누리집과 보조금24에서 가능하다. 이용권 발급 대상자로 선정된 학습자에게는 평생교육 강좌 수강료와 교재비로 사용할 수 있는 지원금(포인트) 35만 원이 학습자 본인 명의의 NH농협채움카드로 지급된다.
학습자는 이용권으로 직업능력개발 훈련시설, 평생교육시설, 평생직업교육학원 등에서 자격증 취득, 창업, 어학, 문화예술, AI·디지털 분야 등 다양한 강좌를 수강할 수 있으며, 이용권 사용기관은 평생교육이용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범희승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배움에 열정이 있는 도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 도민의 평생학습 지원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팀(061-285-9486~9488·9471)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 진월동, 이곳에 자리한 ‘시골집 추어탕’은 내게 단순한 식당 이상의 의미다. 여러 번 다녀온 익숙한 공간이지만, 방문할 때마다 변함없이 반겨주는 깔끔한 분위기와 깊은 ...
오늘의 로컬맛집 이야기는 제철 주꾸미 이야기다. 겨울부터 봄까지는 제철 알배기 주꾸미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광주 화정동에 위치한 왕대박삼순이네는 싱싱한 ...
오늘의 로컬맛집은 광주 봉선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저팔계'이다. 1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조개구이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1시간 이상 대기가...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