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10 21:31
Today : 2025.05.11 (일)
광주광역시는 오는 4월26일부터 11월9일까지 매월 둘째·넷째주 토‧일요일 광주김치타운에서 ‘김치담그기 연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김장철 외에도 언제나 김치를 담그고 싶은 시민 수요를 반영해 지난해부터 운영했으며, 올해는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개최 시기를 4월로 앞당겨 시작한다.
일정은 광주김치타운 다목적체험관에서 매월 둘째·넷째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진행되며, 참가자는 ‘이달의 김치’로 선정된 김치 3종을 직접 담가 가져갈 수 있다.
4월의 김치에 배추김치, 총각김치, 파김치가 선정됐다. 특히 5월에는 ‘나눔과 연대’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매주 토‧일요일에 김치담그기를 운영한다. 또 ‘동글동글 주먹밥’ 만들기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전통식품품질인증과 해썹(HACCP, 식품 안전 관리 인증기준) 을 받은 광주지역 김치제조가공업체가 참여해 국내산 원재료로 만든 김치를 시중보다 저렴하게 공급·판매한다.
김치 담그기를 희망하는 개인 및 기업·단체는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 공식 누리집 또는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다만 김치가격은 원재료 시세를 반영해 매달 달라질 수 있다.
한편 김장을 담아가는 본행사인 ‘2025년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은 11월28일부터 12월14일까지 17일간 개최할 예정이다. 기업체 또는 단체에서 취약계층에게 김치를 기부하는 행사는 연중 가능하며, 김치기부를 희망하는 기업체나 단체는 언제든지 빛고을사랑나눔김장대전 사무국(062-676-36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재희 경제창업국장은 “광주김치타운에 오면 사계절 내내 광주김치를 담그고 맛볼 수 있는 연중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며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광주김치타운을 둘러보고 맛있는 광주김치의 비법도 전수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 진월동, 이곳에 자리한 ‘시골집 추어탕’은 내게 단순한 식당 이상의 의미다. 여러 번 다녀온 익숙한 공간이지만, 방문할 때마다 변함없이 반겨주는 깔끔한 분위기와 깊은 ...
오늘의 로컬맛집 이야기는 제철 주꾸미 이야기다. 겨울부터 봄까지는 제철 알배기 주꾸미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광주 화정동에 위치한 왕대박삼순이네는 싱싱한 ...
오늘의 로컬맛집은 광주 봉선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저팔계'이다. 1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조개구이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1시간 이상 대기가...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