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0 10:28
Today : 2025.08.10 (일)
불기 2569년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하는 순천 연등회가 ‘세상에 평안을, 마음에 자비를’이라는 주제로 오는 19일 순천 조례호수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순천불교연합회가 주최하는 순천 연등회에서는 오후 1시부터 전국 어린이 사생대회, 보물찾기, 전통등 콘테스트, 풍선아트 등 아이들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한, 연꽃 만들기, 동자승 컬러링, 전통문양 굿즈 만들기 등 연등회의 의의를 쉽게 배우는 체험부스도 준비될 예정이다.
오후 7시부터는 본행사인 봉축 법요식과 제등행렬, 문화공연이 진행되어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시간을 제공하고,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낙화놀이로 어둠을 수놓으며 세상의 희망과 마음의 평화를 기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불교연합회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연등회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행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지역사회의 활성화와 문화예술의 보금자리로 자리잡은 순천 연등회는 지역 주민들뿐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풍성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연등회는 천 년 전부터 이어져 과거의 가르침은 지키고 창조와 변화는 받아들이는 화합의 문화유산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아 2020년 12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낙화놀이는 민간에서 정월대보름, 초파일 밤 또는 전날 밤 숯불이 떨어지는 것을 보고 즐기는 역사가 깊은 의식행사이다.
한때 금·은을 채굴하던 폐광이 지금은 고유의 서늘함을 품은 이색카페 ‘동굴카페’로 재탄생했다. 무더운 여름철 곡성가볼만한곳을 물으면 늘 상위에 오르고, 여름철 피서지와...
무더운 여름 휴가철, 전문가가 추천하는 로컬여행으로 부안 해수욕장 베스트 5를 소개한다. 전북 부안군의 변산, 격포, 고사포, 모항, 위도 해수욕장이 개장하며 본격적인...
남도의 여름을 대표하는 로컬여행지로 꼽히는 전남 무안군 일로읍의 회산백련지에서는 연꽃 개화가 절정을 이룬다. 무안 회산백련지는 연꽃 카페, 연꽃 전망대 와 함께 넓은 ...
광주 광산구 유계동 동곡로에 위치한 ‘소문난대왕짬뽕’이 뛰어난 가성비와 다양한 메뉴로 현지인과 여행객에게 로컬맛집으로 주목받는다. 이곳은 1인 14,000원이라는 합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