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10 21:31
Today : 2025.05.11 (일)
전라남도교육청 나주도서관이 전남 최초로 ‘3D 실감형 동화구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어린이와 학부모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5~7세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생을 대상으로 가상현실(VR) 기술을 접목한 5면 3D 체험 공간에서 진행된다.
아이들은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직접 이야기를 체험하고, 생동감 넘치는 동화의 세계에 몰입할 수 있다.
특히 동화구연 전문 강사가 목소리, 표정, 몸동작을 동원해 이야기를 전달함으로써, 기존의 평면적 동화구연과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정서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는 평가다.
실제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동화 속 장면을 눈앞에서 직접 보고, 등장인물의 감정을 따라 하며 상상력을 한껏 키우고 있다.
현재 동화구연 체험실은 평일 오전 유치원 및 어린이집 단체를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나주도서관은 향후 개인 체험 기회도 확대할 계획이다.
박진수 나주도서관장은 “아이들이 다양한 콘텐츠 체험을 통해 창의적 사고와 풍부한 상상력을 지닌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도서관이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열린 배움의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번 3D 동화구연 프로그램은 나주를 비롯한 전남 지역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독서 체험을 제공하며, 미래형 도서관의 새로운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광주 진월동, 이곳에 자리한 ‘시골집 추어탕’은 내게 단순한 식당 이상의 의미다. 여러 번 다녀온 익숙한 공간이지만, 방문할 때마다 변함없이 반겨주는 깔끔한 분위기와 깊은 ...
오늘의 로컬맛집 이야기는 제철 주꾸미 이야기다. 겨울부터 봄까지는 제철 알배기 주꾸미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광주 화정동에 위치한 왕대박삼순이네는 싱싱한 ...
오늘의 로컬맛집은 광주 봉선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저팔계'이다. 1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조개구이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1시간 이상 대기가...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