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10 21:31
Today : 2025.05.11 (일)
광주광역시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은 오는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날 대축제’를 연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즐거운 활동을 통해 안전을 실천하는 소중한 시간을 선사한다.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즐겁게 배우며 안전한 환경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이날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열리며 ▲일상생활 속 안전대처 방법을 배우는 안전체험 ▲가족 간 유대 강화 및 교훈적인 가치를 전달하는 가족 뮤지컬 ▲모든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안전문화 공연과 부대행사로 구성된다.
안전체험과 가족 뮤지컬 공연은 사전 예약을 받는다. 안전체험은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 전화(062-606-4804~6)로 신청할 수 있고, 예약 인원이 미달하면 현장 접수도 받는다.
가족 뮤지컬은 광주광역시 바로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부대행사는 ▲미니서커스 ▲마술쇼&버블쇼&풍선쇼 ▲디제잉 공연 ▲놀이바운스 ▲체험부스 등이 마련되며, 별도 예약 없이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정자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장은 “이번 어린이날 대축제는 통해 어린이와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안전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로 꾸려질 예정이다”며 “어린이날을 맞아 안전을 채우고 즐거움을 나누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 진월동, 이곳에 자리한 ‘시골집 추어탕’은 내게 단순한 식당 이상의 의미다. 여러 번 다녀온 익숙한 공간이지만, 방문할 때마다 변함없이 반겨주는 깔끔한 분위기와 깊은 ...
오늘의 로컬맛집 이야기는 제철 주꾸미 이야기다. 겨울부터 봄까지는 제철 알배기 주꾸미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광주 화정동에 위치한 왕대박삼순이네는 싱싱한 ...
오늘의 로컬맛집은 광주 봉선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저팔계'이다. 1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조개구이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1시간 이상 대기가...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