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0 10:28
Today : 2025.08.10 (일)
국립전북기상과학관이 기후변화주간과 과학의 날을 맞아 '탄생네컷' 인증샷 챌린지를 개최한다.
이번 챌린지는 일상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독려하고,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개인 SNS 공개 계정에 자신만의 탄소중립 실천 행동을 담은 네컷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국립전북기상과학관 #탄생네컷 #탄소중립)와 함께 업로드하고, 네이버 폼(URL: https://naver.me/5EUjEf4i)을 통해 게시물 링크와 양식을 작성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나만의 탄소중립 실천 행동'으로, 콘센트 뽑기, 잔반 남기지 않기, 플로깅, 에너지 절약, 실천 행동 비포 & 애프터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다.
탄소중립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기간은 2025년 4월 14일부터 27일까지다.
국립전북기상과학관은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하여 2만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2025년 4월 28일부터 5월 2일까지 과학관 홈페이지 이벤트 카테고리를 통해 발표된다.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SNS 계정이 공개 상태여야 하며, 1인 1회만 참여할 수 있다.
타인의 사진이나 게시물을 무단 도용하거나 이벤트 취지에 어긋나는 사진을 게시한 경우 당첨에서 제외된다.
국립전북기상과학관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탄소중립에 관심을 가지고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 보호에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전북기상과학관 홈페이지(http://science.kma.go.kr/jbsci) 또는 블로그(https://blog.naver.com/jb_sci)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화(063-538-0665)로 하면 된다.
한때 금·은을 채굴하던 폐광이 지금은 고유의 서늘함을 품은 이색카페 ‘동굴카페’로 재탄생했다. 무더운 여름철 곡성가볼만한곳을 물으면 늘 상위에 오르고, 여름철 피서지와...
무더운 여름 휴가철, 전문가가 추천하는 로컬여행으로 부안 해수욕장 베스트 5를 소개한다. 전북 부안군의 변산, 격포, 고사포, 모항, 위도 해수욕장이 개장하며 본격적인...
남도의 여름을 대표하는 로컬여행지로 꼽히는 전남 무안군 일로읍의 회산백련지에서는 연꽃 개화가 절정을 이룬다. 무안 회산백련지는 연꽃 카페, 연꽃 전망대 와 함께 넓은 ...
광주 광산구 유계동 동곡로에 위치한 ‘소문난대왕짬뽕’이 뛰어난 가성비와 다양한 메뉴로 현지인과 여행객에게 로컬맛집으로 주목받는다. 이곳은 1인 14,000원이라는 합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