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9 18:59
Today : 2025.08.10 (일)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광활초등학교 일원에서 '제15회 광활햇감자축제'를 19일과 20일 이틀간 개최한다.
축제 첫날인 19일 오전 11시에는 식전 공연과 개막식을 시작으로, 감자요리 시연·시식행사, 이색 감자 게임, 햇감자 라이브 쇼 등 다양한 감자 특화 콘텐츠가 펼쳐진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감자캐기 체험을 비롯해 어린이 체험존, 프리마켓, 길거리 노래방 등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 전망이다.
현장에서는 감자튀김, 감자전, 감자떡볶이 등 다양한 감자 먹거리를 제공하는 '햇감자 맛장터'도 운영된다.
참여형 이벤트도 한층 강화됐다. ‘스탬프 투어’는 행사장 곳곳의 미션을 수행하며 스탬프를 모으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과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또 행사장에서 5만 원 이상 사용한 영수증을 지참하면 굿즈나 햇감자 등을 랜덤으로 증정하는 '영수증 이벤트'도 기대를 모은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햇감자를 5㎏ 또는 10㎏ 단위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질 좋은 지역 농산물을 현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어 농민과 소비자 모두에게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광활햇감자는 김제의 풍부한 농업 인프라와 비옥한 토양, 청정한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품질과 맛이 뛰어난 감자로 알려져 있다.
시 관계자는 “축제는 지역에서 생산된 감자를 테마로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축제를 더욱 발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때 금·은을 채굴하던 폐광이 지금은 고유의 서늘함을 품은 이색카페 ‘동굴카페’로 재탄생했다. 무더운 여름철 곡성가볼만한곳을 물으면 늘 상위에 오르고, 여름철 피서지와...
무더운 여름 휴가철, 전문가가 추천하는 로컬여행으로 부안 해수욕장 베스트 5를 소개한다. 전북 부안군의 변산, 격포, 고사포, 모항, 위도 해수욕장이 개장하며 본격적인...
남도의 여름을 대표하는 로컬여행지로 꼽히는 전남 무안군 일로읍의 회산백련지에서는 연꽃 개화가 절정을 이룬다. 무안 회산백련지는 연꽃 카페, 연꽃 전망대 와 함께 넓은 ...
광주 광산구 유계동 동곡로에 위치한 ‘소문난대왕짬뽕’이 뛰어난 가성비와 다양한 메뉴로 현지인과 여행객에게 로컬맛집으로 주목받는다. 이곳은 1인 14,000원이라는 합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