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0 10:28
Today : 2025.08.11 (월)
군산시 신시도 특성화사업 1단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25년 4월 9일부터 10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선진지 견학이 실시되었다.
이번 견학은 타 지역의 성공 사례와 과제 해결 방식을 경험함으로써 공동 경영체에 대한 실제적인 이해를 도모하고, 사업 추진에 필요한 실질적인 경험 획득을 위해 마련되었다.
견학단은 각 방문지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마을 해설 운영, 오토캠핑장 조성 및 운영 사례 등을 답사하며 신시도 특성화사업 추진에 필요한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특히, 태안 안면도에서는 서해안의 아름다운 경관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캠핑 시설 조성 및 운영 상황을 살펴보고, 바다낚시, 갯벌 체험 등 해양 레저 활동 연계 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벤치마킹했다.
또한, 세계튤립꽃박람회를 방문하여 튤립꽃을 활용한 박람회 개최 상황을 견학하고, 이를 신시도 마을 경관 사업에 접목할 방안을 강구했다.
대부도 홀리데이캠핑파크에서는 푸른 바다와 붉은 일몰을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차박 여건 조성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천혜의 자연 풍광을 배경으로 캠핑 마니아들에게 매력을 줄 수 있는 요소와 아이디어를 창출했다.
광명동굴에서는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 테마파크를 활용한 관광 상품 개발 사례를 살펴보고, 일제 강점기 시대의 아픈 역사를 간직한 광산을 활용한 관광 자원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신시도 특성화사업의 효과적인 계획 수립 및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이 기대되며, 사업 추진의 필요성 및 효과를 직접 체감하고 참여 의욕을 고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때 금·은을 채굴하던 폐광이 지금은 고유의 서늘함을 품은 이색카페 ‘동굴카페’로 재탄생했다. 무더운 여름철 곡성가볼만한곳을 물으면 늘 상위에 오르고, 여름철 피서지와...
무더운 여름 휴가철, 전문가가 추천하는 로컬여행으로 부안 해수욕장 베스트 5를 소개한다. 전북 부안군의 변산, 격포, 고사포, 모항, 위도 해수욕장이 개장하며 본격적인...
남도의 여름을 대표하는 로컬여행지로 꼽히는 전남 무안군 일로읍의 회산백련지에서는 연꽃 개화가 절정을 이룬다. 무안 회산백련지는 연꽃 카페, 연꽃 전망대 와 함께 넓은 ...
광주 광산구 유계동 동곡로에 위치한 ‘소문난대왕짬뽕’이 뛰어난 가성비와 다양한 메뉴로 현지인과 여행객에게 로컬맛집으로 주목받는다. 이곳은 1인 14,000원이라는 합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