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2.12 17:52
Today : 2026.02.13 (금)

하동군이 부산 광안리에 ‘별천지 하동 차문화관(HADONG TEA POCKET)’을 개관하며 천년 하동 차의 문화적 확산에 나선다.
차문화관은 하동 야생차의 가치를 도시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복합문화공간으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새로운 형태의 차 문화를 제시한다.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 위치한 이 시설은 하동 차 도시 확산의 전략적 거점으로 조성됐다. 지상 2층 규모로, 1층에는 차를 직접 시음할 수 있는 티라운지와 하동 차의 역사와 가치를 소개하는 상설 전시관이 마련됐다.
2층은 하동 차와 다구를 전시·판매하는 티 편집숍으로, 다양한 티클래스와 체험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운영은 하동군 직영으로 이뤄지며, 지역 다원과 협력해 하동 차의 정체성과 스토리를 담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한다.
특히 17개 지역 제다업체의 대표 차 제품과 하동 농산물을 활용한 다식, 말차·호지차 음료 등 다양한 메뉴를 통해 하동 차의 풍미를 도심 속에서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군 관계자는 “별천지 하동 차문화관은 천년 하동 차가 도시의 일상으로 스며드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광안리라는 상징적인 장소를 통해 하동 차의 품격과 세계적 가치를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동 차문화관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며 설날과 추석 당일은 휴관한다.
전남 보성군 로컬여행지인 제암산자연휴양림과 전남권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치유센터)가 사계절 체험형 웰니스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두 시설은 160만㎡에 달하는 제암산 ...
순천을 여행하며 따뜻한 집밥과 같은 저녁 한 끼를 찾는다면 로컬맛집인 연향동 전주산들청국장이 좋은 선택이다. 소박한 외관 속 넉넉한 내부와 구수한 청국장 향이 어우러진...
강원도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로컬여행지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가 문을 열었다. 1월 25일까지 철원 한탄강 물윗길 일대에서 열린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주상절...
충남 청양군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이자 로컬여행 장소인 '알프스마을'이 올겨울에도 거대한 얼음왕국으로 변신한다. 청양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는 '제18회 칠갑산 얼음분수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