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7 17:11
Today : 2025.11.08 (토)

경남 양산시는 오는 7~8일 경남 제1호 소상공인 특화거리인 ‘양산젊음의거리’에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침체와 소비 위축, 내수 회복 지연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격려하고, 경남 지역 소상공인 제품 홍보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 초 경남 제1호 소상공인 특화거리로 지정된 양산젊음의거리에서 열려 그 의미를 더한다.
양산젊음의거리운영위원회는 중부동 691-5 일원에 조성된 차 없는 보행자거리로, 샵광장과 스타광장에서 매주 버스킹 공연과 연례 경연대회를 개최해왔다.
경남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은 8일 오후 3시 30분 식전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개회식, 시상식, 장학금 수여 등으로 이어진다. 부대행사로는 치맥페스티벌이 샵광장에서, K팝 버스킹 공연은 샵·스타광장 두 곳에서 7일과 8일 오후 6시부터 각각 열린다.
특히 구독자 42만 명을 보유한 턱걸이 운동 유튜버 바벨라토르가 8일 오후 5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샵광장에서 시민 참여형 턱걸이 대회를 진행하며 행사 분위기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소상공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