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2.12 17:52
Today : 2026.02.13 (금)

순천드라마촬영장이 올해 설 연휴를 맞아 전 세대와 반려동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문화 공간으로 변신한다.
순천시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복(福)합문화공간’을 주제로 한 설 연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960~80년대의 정취가 살아 있는 드라마촬영장의 복고 분위기에 공연과 체험, 그리고 반려동물 특화 콘텐츠를 결합해 세대와 취향을 아우르는 명절형 축제의 장을 연다.
특히 ‘펫팸족(펫+패밀리)’을 위한 맞춤 콘텐츠가 눈길을 끈다. 반려견과 교복을 맞춰 입고 촬영장 골목을 산책하는 ‘복고 커플 포토 체험’과 함께, 반려동물 소품을 직접 만드는 DIY 체험존도 마련된다.
또한 SNS 인증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전문 사진작가가 촬영하는 흑백 사진 서비스를 제공하며, 반려견 전용 ‘웰컴 키트’도 증정한다.
이 같은 반려동물 프로그램은 기존 문화행사가 가족 중심에 머물렀던 틀을 넘어, 진정한 ‘포용형 명절 콘텐츠’로 확장하는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
연휴 기간에는 ‘순양극장’에서 7080 악극단 공연과 밴드 라이브가 이어지며, 달동네 거리에서는 고무줄놀이, 윷놀이, 공기놀이 등 전통놀이 체험이 상시 운영된다.
아이들에게는 달동네 내리막길을 활용한 썰매 체험이 인기 프로젝트로 기대된다. 또한 먹거리 장터에서는 어묵, 군고구마, 달고나, 쫀드기 등 추억의 간식이 제공돼 오감을 만족시키는 명절 경험을 선사한다.
시 관계자는 “순천드라마촬영장이 가족과 반려동물이 함께 주인공이 되는 설 축제의 공간이 될 것”이라며 “드라마 속 시절로의 시간 여행을 통해 따뜻하고 정겨운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 보성군 로컬여행지인 제암산자연휴양림과 전남권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치유센터)가 사계절 체험형 웰니스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두 시설은 160만㎡에 달하는 제암산 ...
순천을 여행하며 따뜻한 집밥과 같은 저녁 한 끼를 찾는다면 로컬맛집인 연향동 전주산들청국장이 좋은 선택이다. 소박한 외관 속 넉넉한 내부와 구수한 청국장 향이 어우러진...
강원도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로컬여행지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가 문을 열었다. 1월 25일까지 철원 한탄강 물윗길 일대에서 열린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주상절...
충남 청양군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이자 로컬여행 장소인 '알프스마을'이 올겨울에도 거대한 얼음왕국으로 변신한다. 청양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는 '제18회 칠갑산 얼음분수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