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2 11:47
Today : 2025.12.22 (월)

전북 익산시의 구도심인 중앙동이 매일 눈 내리는 특별한 겨울 풍경으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익산시와 문화도시지원센터는 25일까지 중앙동 익산근대역사관 광장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중앙동은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와 야간경관, 다양한 프로그램이 어우러진다.
행사 기간 트리 앞에서는 오후 2시와 6시 30분, 7시 30분, 8시에 각각 15분간 인공 눈이 흩날리는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할 플리마켓이 20~21일 오후 2~7시에 운영된다. 크리스마스 파티 와인과 오르골, 퀼트 제품, 캐릭터 상품을 비롯해 뱅쇼 등 따뜻한 음료와 디저트도 만날 수 있다.
20~25일까지는 야외광장에서 풍선 이벤트가 열리고, 근대역사관에서는 △원목 크리스마스 모형 만들기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모루 트리 만들기 등 무료 체험 프로그램이 매일 운영된다.
정광례 익산시 문화유산과장은 "도심 한가운데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준비했다"며 "시민들이 일상에서 잠시 쉬어가며 연말의 설렘을 느끼고, 구도심이 다시 활기를 되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
부산의 대표 로컬여행 행사인 부산 불꽃축제가 올해 20주년을 맞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1월 15일 단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광안리 불꽃축제는 '음악 불꽃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