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21 08:41
Today : 2025.09.21 (일)
전북 정읍의 내장산국립공원이 서래탐방지원센터에서 서래봉과 벽련암까지 2.8㎞ 서래봉 구간탐방로에 대한 탐방로 예약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월18일부터 11월16일까지 이어지는 예약제는 정상부의 동·식물 보호와 탐방객 안전사고 예방 및 건전한 이용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2020년 도입된 제도에 따른 조치다.
예약은 국립공원공단 예약시스템을 통해 방문일 전날까지 할 수 있으며 탐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로 제한된다.
1인이 최대 10명까지 예약할 수 있고 1일 예약 정원은 520명이다.
방문일 전날까지 예약을 못했다면 당일 서래탐방지원센터에서 예약정원 내 현장접수에 신청하면 된다.
사전예약 없이 탐방 중에 적발되면 '자연공원법'에 따라 5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공원사무소 이재양 탐방시설과장은 "서래봉 구간은 내장산의 자연경관과 문화자원을 경험할 수 있는 보전가치가 높은 지역"이라며 "건전하고 안전한 탐방문화 조성을 위한 예약제 시행에 탐방객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가을이 성큼 다가오면 로컬여행 장소로 유명한 전남 영광은 계절의 색을 가장 아름답게 담아내는 고장으로 변한다. 백수해안도로에서 만나는 서해의 푸른 파도와 불갑사에서...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