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1.28 16:03
Today : 2026.01.29 (목)

전북 고창문화도시센터는 동리국악당에서 관내 문화예술 상생을 위한 '신년 문화예술 컨퍼런스 백화제방(百花齊放)'을 30일 개최 한다고 밝혔다.
컨퍼런스는 '고창의 7가지 보물과 다양한 문화예술의 꽃이 함께 피어난다'는 의미를 담은 올해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이다.
행사는 유네스코 세계유산과 생태 자원을 기반으로 고창만의 '치유문화 정체성'을 확립하고 지속 가능한 문화도시 로드맵을 수립하는 데 목적이 있다.
내용은 ▲타 문화도시 및 지자체 문화예술 기획자의 우수 사례 발표 ▲고창문화관광재단·고창문화도시센터의 지난해 성과 공유 ▲고창군 생활문화 공연 등이다.
센터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수렴된 문화예술인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올해 고창문화관광재단 및 고창문화도시센터 사업 추진계획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또 현장의 의견이 실제 정책으로 이어지는 고창만의 견고한 '자치 문화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고창이 보유한 유네스코 문화유산의 우수성을 광역 단위로 확산시키고 타 지자체와의 유연한 연대를 통해 문화적 포용성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강원도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로컬여행지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가 문을 열었다. 1월 25일까지 철원 한탄강 물윗길 일대에서 열린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주상절...
충남 청양군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이자 로컬여행 장소인 '알프스마을'이 올겨울에도 거대한 얼음왕국으로 변신한다. 청양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는 '제18회 칠갑산 얼음분수축...
로컬여행 명소인 전남 담양군이 오는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메타세콰이어랜드와 메타프로방스 일원에서 ‘2025 담양 산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